본문 바로가기

2018/0523

[책] 인간다운 Git [책] 인간다운 Git 인간다운 Git 데이비드 디마리 저/이태상 역 버전 관리의 요소 버전 관리 시스템(Version Control System) VCS어떤 작업물의 최종본만 갖고 있는 것이 아니라 그 이전 각 수정본을 모두 보유함으로써, 필요할 때 이전 버전을 참고하거나 그 버전으로 되돌릴 수 있게 하자 병합 충돌 (merge conflict) 포함하고자 하는 변경 사항을 먼저 스테이징하고 그 다음에 커밋을 하는 것은 마찬가지다Git 은 충돌이 있는 각 파일에 충돌마커(conflict marker)라고 하는 불가사의하고 난해한 표식을 넣는다. $ git merge master 꺾쇠괄호가 연속으로 있는 라인이 충돌 마커이며, 두 충돌 마커 사이가 충돌 영역이다. $ git add about.html $.. 2018. 5. 24.
스마트폰 앱 UI 디자인 패턴의 이해 스마트폰 앱 UI 디자인 패턴의 이해 디자인 패턴이란 프로그래밍 시 자주 반복되어 나타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과거의 다른 사람이 해결한 결과물을 재사용하기 좋은 형태로 활용한다는 의미로 쓰여졌으며, 특정한 상황에서 구조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식을 설명 어떠한 목적/기능을 위한 레이아웃을 디자인 함에 있어 콘텐츠, 버튼, 컴포넌트 등의 배치에 대한 디자인 패턴을 의미 스마트폰 앱 UI 디자인 패턴 목적/기능을 위한 레이아웃 요소의 배치 = UI 디자인 패턴 목적/기능에 부합한 용어를 정의하고, 해당 UI 디자인 패턴을 참조 동일 목적의 '타임라인'이더라도, 의도/목적에 따라 달라진다. UI 디자인 패턴 참조 사이트 구글에서 UI DESIGN PATTERN으로 검색 http://inspired-u.. 2018. 5. 23.
스마트폰 앱 UX/UI 디자인 스마트폰 앱 UX/UI 디자인 UI, UX의 정의 최종 사용자를 대상으로 제품/서비스가 디자인 되어야 한다. 컨텍스트는 제품 혹은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는 사용자의 상황에서 육하원칙을 대입해서 생각해보는 방식이다. 인간 속성, 디바이스 특성, 비즈니스 목적이 조화롭게 개발/디자인 되어야 한다. UX 디자인의 정의 실제 그 제품을 사용하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여, 제품/서비스와 접하고 사용하는 모든 과정에 대해 사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가치를 제공하도록 디자인하는 것 스마트폰 앱의 UX 중요성 사용자의 특성 실내/실외 등 다양한 상황에서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단순히 날씨 하나만을 위한 앱, 사진만 찍는 앱 등 사용자의 니즈는 데스크톱 앱에 비해 훨씬 적고 명확한 기능을 원한다. 스마트폰 앱 .. 2018. 5. 22.
[책] 리액트 네이티브 앱 제작 원론 [책] 리액트 네이티브 앱 제작 원론 리액트 네이티브 앱 제작 원론 에릭 마시엘로,제이콥 프리드만 공저/이태상 역 컴포넌트 업데이트 shouldComponentUpdate(nextProps, nextState){ if (this.props.uid !== nextProps.uid){ return true; } return false; } 리액트 네이티브 바벨이 낯설다면 https://babeljs.io/repl 에서 바벨 리플(Babel REPL)이라는 온라인 트랜스파일러를 사용해 볼 수 있다. 엑스코드 설치 홈브루 설치 https://brew.sh터미널에 붙여 넣어 실행한다. /usr/bin/ruby -e "$(curl -fsSL https://raw.githubusercontent.com/Homebre.. 2018. 5. 21.
[책] React.JS 프로 리액트 (2/2) [책] React.JS 프로 리액트 (2/2) React.js를 이용한 모던 프런트엔드 구축 프로 리액트 React.js를 이용한 모던 프런트엔드 구축카시우 지 소자 안토니우 저/최민석 역 동형 리액트 애플리케이션 동형isomorphic 자바스크립트 애플리케이션은 코드가 전체 또는 부분적으로 클라이언트와 서버 간에 공유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리액트 컴포넌트의 테스트 Jest 제스트는 리액트가 권장하는 테스트 프레임워크다. 널리 이용하는 재스민Jasmine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하며 여러 유용한 기능이 추가됐다. 가상 DOM 구현으로 테스트를 실행한다.(따라서 테스트를 명령줄에서 실행 할 수 있다.) JSX를 기본적으로 지원한다. 웹팩 소스맵 생성 원래 작성된 파일을 가리키는 소스맵을 생성하는 devtoo.. 2018. 5. 20.
[책] React.JS 프로 리액트 (1/2) [책] React.JS 프로 리액트 (1/2) React.js를 이용한 모던 프런트엔드 구축 프로 리액트 React.js를 이용한 모던 프런트엔드 구축카시우 지 소자 안토니우 저/최민석 역 시작하기 리액트의 정의 리액트는 자바스크립트와 (필요에 따라) XML을 이용해 조합형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축하는 엔진이다. 리액트의 장점 편리한 반응형 렌더링 순수 자랍스크립트를 이용한 컴포넌트 기반 개발 문서 모델의 유연한 추상화 컴포넌트 계층 정의 컴포넌트는 단일 관심사를 가져야 하며 작아야 한다. 즉, 컴포넌트는 한 가지 일만 해야 한다. 컴포넌트가 더 성장하는 경우 작은 하위 컴포넌트로 분할해야 한다. 프로젝트의 와이어프레임과 레이아웃을 분석하면 컴포넌트 계층에 대한 많은 힌트를 얻을 수 있다. 데이터 모델이.. 2018. 5.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