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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ardGame] 보드게임 - 다빈치코드

by NAMP 2013. 5. 27.

 

보드게임 - 다빈치코드

 

 

#구성물

 

0~11까지 적힌 흰색 블럭 12개

0~11까지 적힌 검은색 블럭 12개

흰색 점선(조커)블럭 1개

검은색 점선(조커)블럭 1개

 

총 26개 블럭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준비

  1. 모든 블럭을 뒤집어 놓습니다. 숫자나 점선이 안 보이도록 놓습니다.
  2. 플레이어는 각각 4개의 블럭을 가져갑니다. (색과 상관이 없습니다.)
  3. 가져온 블럭을 자신만 볼 수 있도록 세웁니다.
  4. 작은 수가 왼쪽으로, 큰 수가 오른쪽으로 가도록 정렬합니다.
  5. 이 때 숫자가 같다면 검은색 블럭이 왼쪽으로 가도록 세웁니다.
  6. 조커 블럭은 규칙과 상관없이 어느곳에나 놓을 수 있습니다.

 

# 플레이

  1. 자신의 턴이 되면 행동을 시작합니다.
  2. 뒤집어진 블럭 중에서 하나의 블럭을 선택해서 가져옵니다.
  3. 규칙에 맞게 배열합니다.
  4. 다른 사람의 블럭을 손가락으로 표시하면서 그 블럭의 숫자가 무엇인지 '추측'해서 말합니다.
    1. 이 때 '추측'한 숫자가 맞으면 다른 사람의 그 블럭을 모두가 보이도록 눕힙니다.
      1. '추측'한 숫자가 맞으면 다시 한번 추측을 하거나, 자신의 턴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2. 틀리면 '추측'을 할 때에 가져온 자신의 블럭을 모두가 보이도록 눕힙니다.

 

 

# 주의

  1. 숫자의 범위를 꼭 기억하세요. 0부터 11까지 입니다.  (1부터라고 착각하면 큰 혼란에 빠집니다.)
  2. 조커가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조커를 잊으면 역시 큰 혼란에 빠집니다)
  3. 조커 연기가 필요합니다. (뒤집어진 블럭이 조커일 경우에 이것을 어디에 놓아야 할 지 고민한다면 모든 사람들은 조커라는 것을 눈치챌 수 가 있죠. 혹은 이를 역이용할 수 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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