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ication/Android

[IFTTT] IF THIS THEN THAT

by NAMP 2016. 1. 22.

15 Best New Writing Apps You’ve Never Heard of를 통해서 IFTTT를 알게되었습니다.

IFTTT

지정한 이벤트가 발생하면 정해진 동작이 실행되도록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Tasker와 비슷하지만 다양한 서비스와 쉽게 연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Recipes

다양한 Recipes 조리법들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로그인하여 접속하면 3가지의 텝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Recommended

Remmemded 탭에서 이용자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Recipes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천 항목은 접속할 때마다 변경됩니다. 천천히 어떤 조리법들이 있는지 확인해 보고 필요한 조리법을 사용하면 됩니다.

Recommended

Recipes는 두가지로 분류됩니다. Do Recipes와 IF Recipes 입니다.

DO Recipes

Do Recipes는 사용자가 어플에 설치한 버튼을 클릭하면 발생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서비스들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DO Recipes

Do Camera, Do Note, Do Button 이렇게 3가지로 분류가 있습니다.

Do Camera는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했을때에, Do Note 는 새로운 문서(글)을 작성 했을때에, Do Button은 버튼을 터치 했을때에, 실행될 동작을 지정하는 서비스입니다.

각 Do Recipes 에서 사용중인 것을 하나씩만 설명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DO Camera

Do Camera 에 Email yourself this photo 를 추가했습니다. 사진을 찍으면 그 사진이 이메일로 전송되도록 해줍니다. 사진 백업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DO Note

DO Note 에 Save notes on the fly 를 추가했습니다. Do Note를 실행하고, 입력하고 싶은 내용을 적은 다음에 하단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에버노트에 새로운 문서로 추가되는 서비스 입니다.

DO Button

Do Button에 Track your journey를 추가했습니다. Do Button을 터치하면 나의 위치정보와 시간정보, 지도이미지가 구글 스프레드시트에 한 줄씩 저장 되는 서비스입니다.

IF Recipes

If Recipes는 미리 조건을 설정해 놓고, 해당 조건에 맞으면 실행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IF Recipes

사용중인 IF Recipes 입니다. Save new texts you receive in a Google Spreadsheet

SMS

새로운 문자가 오면 구글 드라이브의 스프레드 시트에 한줄씩 기록하는 서비스입니다. 휴대전화와 별로도 내 문자를 보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Create - 나만의 조리법 생성

this

먼저 this 를 설정합니다. 발생 조건을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SMS

발생 조건으로 새로운 문자 메시지를 받는 경우로 설정하였습니다. 그리고 해당 조건이 발생하면 실행될 동작을 설정합니다.

calendar

새로운 문자 메시지를 받으면 구글 캘린더에 추가하도록 설정한 모습입니다.

Twitter, Facebook, instagram 등 설정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연동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필요에 따라 알맞은 조리법을 만들면 됩니다.

Android

DO Recipes는 어플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TFFF 에서 제공하는 Android 어플은 아래와 같습니다.

IFTTT - android

IF는 IF Recipes를 설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Do Button,Do Note,Do Camera는 각각 Do Recipes를 실행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댓글